회전근개파열

노화로 인해 회전근개의 근육이나 힘줄이 퇴행하여 파열되기도 하고, 골프, 야구등 과도한 운동으로 손상이 오기도 합니다.
그리고 어깨를 반복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일을 하는 경우에도 발생할수 있습니다.
증상
팔을 내릴 때 힘이 없거나 통증이 있습니다.
팔을 올릴 때 120도에서 160도 사이의 통증이 심합니다.
어깨를 움직이면 미묘한 소리가 납니다. 팔을 어깨 위로 올리면 통증이 심해집니다.
어깨로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어깨를 바깥쪽으로 돌리는 능력이 떨어집니다.
통증은 목에서 어깨 바깥쪽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.
통증이 있는 팔을 아래로 내린 채 잠을 이루지 못하고 한밤중에 깨기도 합니다.
진단
서울 정병원만이 특징
-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인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합니다.
- 환자분께 가장 적합한 최선의 치료를 제안합니다
- 비수술 치료를 기본 원칙으로 하며, 수술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합니다.
- 비수술 치료 : 손상 정도가 경미한 경우에는 주사치료, 물리치료, 도수치료를 통한 운동치료, 체외충격파를 이용한 재생치료 등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.
- 수술 치료 : 손상이 큰 경우에는 비수술적 치료로 치유가 어렵고 시간이 지날수록 파열이 커질 수 있어 수술이 필요합니다. 또한 파열이 오래되어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봉합할 힘줄이 남아있지 않아 인공관절수술과 같은 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치료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
클리닉 FAQ
수술 후 재활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?
수술 후 어깨 결림을 예방하기 위해 CPM 기계와 전문 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재활운동을 합니다.
수술 후 6주부터는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, 수술 6개월 이후부터는 완전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.
손상이 큰 경우에도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하나요?
손상이 큰 경우에는 비수술적 치료로 치유가 어렵고 시간이 지날수록 파열이 커질 수 있어 수술이 필요합니다. 또한 파열이 오래되어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봉합할 힘줄이 남아있지 않아 인공관절수술과 같은 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치료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.



